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부안군, 2022년도 지적재조사사업 온라인 주민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1.11.26  21:43:46

공유
default_news_ad2

부안군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2022년도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를 다음달 1일부터 온라인(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지적도상 경계와 현실 경계가 일치하지 않는 지역을 선정해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토지의 가치와 활용도를 높이고자 2030년까지 시행하는 장기 국책사업이다.

내년 줄포면 줄포지구, 원대동지구, 위도면 식도지구 3,303필지 2,372,313㎡에 대해 사업비 국비 6억6천만원 전액을 국비로 확보하여 지적재조사사업을 실시한다.

군은 2022년도 지적재조사사업지구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지적재조사사업 추진목적, 사업 추진배경 및 추진절차, 주민 협조사항 등의 설명을 담은 영상을 제작했으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군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매력부안 U-too)에 게시하였다.

또한, 사업지구 내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에게 온라인 주민설명회 안내문을 우편으로 발송하고 인터넷 또는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이용하기 어려운 토지소유자에게는 직접 찾아 현장에서 개별적으로 사업을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등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대면 방식으로 주민설명회 개최 시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었으며 토지소유자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원활한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부안인터넷신문 webmaster@buan114.com

<저작권자 © 부안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