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부안군, 적극행정 울림콘서트・군민디자인단 성과공유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9.12.11  15:49:18

공유
default_news_ad2

부안군은 11일 군청 2층 대강당에서 ‘군민을 위한 변화, 적극행정・군민에 의한 변화, 군민디자인단’이라는 주제로 적극행정 울림콘서트・군민디자인단 성과공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군민디자인단 구성원을 포함한 군민,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공직문화 정착을 위한 적극행정 울림콘서트(공연)와 군민디자인단 6개팀의 우수성과를 발표・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적극행정 울림콘서트는 단국대 응용연극센터에서 적극행정의 실제사례를 연극, 강연, 뮤지컬이 융합된 공연방식으로 교육을 유쾌하고 재미있게 진행해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적극행정에 대한 공무원들의 인식 변화를 유도했다.

이어진 군민디자인단 성과공유대회에서는 올 한해 동안 군민과 함께한 군민디자인단의 활동성과를 공유했다.

성과공유대회에는 청년 소통을 통한 청년들이 가장 필요한 사업 발굴 ‘부안청년위드업’팀, 청소년과 함께 부안군만의 청소년 시책 만들기 ‘우리가 그리는 세상’팀, 청소년의 새로운 시선으로 도시재생 콘텐츠 재창조 ‘도시재생 서포터즈’팀, 마을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만드는 축제 ‘유유마을축제랩’팀, 하수처리구역내 신속한 민원해소 ‘불명수 무한도전’팀, 계화면 지역특성과 연계된 차별화된 관광상품 개발 ‘봉봉투어랩’팀 등 6개팀 군민디자인단이 우수성과를 발표했다.

특히 ‘우리가 그리는 세상’팀은 백산고등학교 2학년 김현진 학생이 성과를 발표하는 등 각 팀이 발표를 할 때 응원전이 펼쳐져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현장투표와 시상 등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한근호 부안군 부군수는 “군민에 의한 변화와 군민을 위한 변화가 있을 때 비로소 생동하는 부안군을 만들 수 있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행정, 참여행정 등 군민을 위한 더 좋은 행정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안인터넷신문 webmaster@buan114.com

<저작권자 © 부안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