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부안군 바래청춘학교 수강생 학력인정서 수여

기사승인 2019.02.16  23:13:13

공유
default_news_ad2

지난 15일 전북도교육청이 주관하는 부안군 바래청춘학교 수강생 8명이 참석해 꿈에 그리던 초등학교 졸업식을 가졌다.

초등 학력인정서 수여식은 부안군 바래청춘학교를 포함한 도내 11개 학력인증기관에서 소정의 과정에 참여해 이수한 수강생들에게 평생교육법에 근거해 초등학교 학력을 인정하는 인정서를 수여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부안군 바래청춘학교 수강생 8명의 성인 학습자 및 도내 10개 기관 145명의 수강생이 수여식에 참여했으며 기관을 대표하는 13명의 수강생 중 부안군에서는 이복순(부안읍, 84세) 수강생이 전북도교육감 표창장을 받았다.

부안군 관계자는 “글자를 깨우치지 못해 평생 한으로 남았던 어르신들에게 이번 수여식은 새로운 봄날의 시작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습자들이 지속적으로 문해교육학습을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안군 바래청춘학교는 전북도교육청으로부터 2018년도 초등 학력기관으로 지정됐으며 올해 3개반(준비반, 학력인증반, 졸업반)으로 운영된다.

현재 준비반 및 학력인증반 수강생을 홈페이지(http://www.buan.go.kr/bale/)를 통해 모집 중이다.

한편 바래청춘학교 성인문해 사업은 학력인증 프로그램(부안군 바래청춘학교)과 읍면 찾아가는 성인문해 프로그램(어르신 바래청춘학교)으로 진행되며 올해는 학력인증 프로그램 3개반, 읍면 마을 10개소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조봉오 시민기자 bismark789

<저작권자 © 부안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