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북교육청, 사립유치원 급식운영 내실화 꾀한다

기사승인 2023.02.07  10:46:13

공유
default_news_ad2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사립유치원 급식 운영에 대한 현장의 이해를 높이고, 급식 운영 내실화를 위해 적극 나선다.

도교육청은 7일 창조나래(별관) 시청각실에서 「학교급식법」대상인 원아 수 50명 이상 사립유치원 대표 및 영양(교)사 등 관계자와 교육지원청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 사립유치원 급식 기본방향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관련 법령 및 지침에 따라 유치원에서 추진해야 하는 사항을 안내했다.

주요 내용은 △유치원급식 운영의 내실화 △위생·안전관리 강화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 사용 △영양관리 강화 △영양교육·식생활 지도 강화 △식중독 관리 등이다.

학교급식법 대상 유치원은 연간 급식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열린 급식 운영을 통해 유아 및 학부모에게 영양량, 원산지, 식단표 등 급식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 사용을 위해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신고업체 등 적격 업체로부터 식재료 구매 등 식재료 구매 시 유의사항, 식재료 원산지 표시제 및 축산물 이력제도 준수, 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NeaT) 활용 등도 설명했다.

이 밖에 유아의 영양관리기준과 신체발달 단계에 적합한 영양관리 강화, 식생활 교육, 식중독 의심환자 발생 시 신속 보고·대응 등을 전달했다.

도교육청 인성건강과 이서기 과장은 “유치원급식의 품질 향상과 유아의 건전한 심신발달을 위해 급식 운영의 내실화가 필요하다”면서 “사립유치원 현장의 여건을 고려하여 유치원급식의 안정화와 수요자가 만족하는 급식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안인터넷신문 webmaster@buan114.com

<저작권자 © 부안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