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부안군, 제17기 친환경 벤처농업대학 졸업식

기사승인 2021.11.30  13:31:00

공유
default_news_ad2

부안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종구)에서 추진한 제 17기 친환경벤처농업대학 졸업식이 지난 29일 권익현 부안군수를 비롯한 졸업생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되었다.

2021년 친환경벤처농업대학은 한우컨설팅반, 팜푸드 비즈니스반, 푸드플랜 지역특화반, 부안농업 CEO반 등 4개 과정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지난 6월부터 학사일정을 정상 운영해 96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게 됐다.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이론·실습·현장교육 등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전문교육과정으로 구성한 농업인대학은 부안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업인 교육사업 중 하나로 부안농업의 발전에 대하여 고민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안목을 키울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교육하여 농촌진흥청에서 추진한 전국 농업인대학 우수기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부안군 농업인벤처대학은 2021년 현재까지 1,600여명의 우수한 전문농업경영인을 배출했으며 이날 졸업식에서는 한우컨설팅반 김대중씨가 농업인대학 자치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으며 대학운영과정에 성실히 참석한 백산면 조상원씨등 4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농업인이 되기위해 주어진 학업을 이수해 오늘 졸업식을 맞이한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벤처농업대학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부안농업 발전을 선도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하였다.

 

부안인터넷신문 webmaster@buan114.com

<저작권자 © 부안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