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부안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실시

기사승인 2021.06.18  12:44:09

공유
default_news_ad2

부안해양경찰서(서장 최경근)는 지난 17일 부안군 격포항 일대에서 성수기 수상레저 안전관리 대책의 일환이자 수상레저기구의 표류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모터보트, 고무보트 등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서비스 및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무상점검은 적극행정 및 정부지침 일환으로 수상레저기구 주요 출항지인 격포항일원에서 실시되었으며 민간 수리업체 전문가와 해경 전문가가 함께 항해·기관과 구명 설비, 엔진오일, 연료필터 등 안전과 직결되는 사항을 중점적으로 확인하였다.

또한, 부안해경은 수상레저기구 소유자와 활동자에게 출항 전 기구점검 요령, 사고 발생 시 조치 방법 등 안전교육을 하였으며 수상레저 활동 신고 활성화와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를 위한 안전 캠페인을 병행하였다.

특히, 이번 무상점검 서비스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참여율 확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점검 시간을 분산하여 실시하였고, 행사 진행자 및 무상점검 이용자 전원 발열체크 및 손 소독 조치 등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였다. 부안해경은 무상점검 서비스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 하반기에도 적극 추진 예정이다.

부안해경 관계자는 “동력수상레저기구 장비점검 소홀로 인한 표류사고 발생 시 충돌・전복 등 인명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출항 전 장비 점검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무상점검과 안전 캠페인을 통해 수상레저 이용자 스스로 출항 전 레저기구 등 장비상태를 사전 점검하고, 구명조끼 착용 등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보다 안전한 수상레저문화로 발전하도록 기대한다” 말했다.

부안인터넷신문 webmaster@buan114.com

<저작권자 © 부안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